미국에서의 과정을 한국에서도! 영어독서 지도사!

이영주 0 31 11.05 18:07

영어 독서 지도사 자격증을 처음 신청을 결심하게 된계기는 처음 대표님과의 상담에서 부터였습니다.

미국에 가서 처음 영어를 접했던 방식을 여기서도 다시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많은 준비없이 미국 고등학교 생활을 시작하게 되어서 정말 초짜부터 영어를 배워갔었습니다.

그때 시작을 ES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1에서 부터 시작을 했는데 ,

당시 선생님께서는 특별한 교과서 없이 정말 쉬운 영어책으로 수준이 낮은 저희들을 가르치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때 배웠던 과정들이 즐거웠고, 재미있었다는 인식이 오랫동안 남아 있는저에게,

그거와 거의 흡사한 독서지도사과정은 경험을 해본 저에게 너무나도 반가웠습니다.

수업을 하나씩 해갈때마다 미국 현지에서 배웠던 영어 방식이 다시 생각나기 시작했습니다.

Before reading activity 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Phonics, Reading, Comprehension, Writing 이 어떻게 책과 관련 되어 가는 것인지.

Fluency 시간에는 정말 예전 학생들과 같이 노래 부르면서 영어를 배웠던 기억도 다시 났었습니다.

또 한가지 유난히 기억나는 것이 정말 영어를 잘 못하고, 싫어하던 친구가 있었는데 유독이 ESL 시간에서 만큼은

자신감을 가지고 또 재미있게 배워 갔던 모습이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

이렇게 영어를 좀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있는  독서지도사과정은

영어를 가르치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정말로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을 합니다.

같이 수업을 들으셨던 동료 선생님들도 다양한 지도방법을 보시고 다들 많이들 좋아하셨습니다.

영어 실력이 떨어지거나 힘든 친구들을 위해, 미국 현지에서도 사용하는 방식을 여기서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더없이 좋은 기회가 아닐까요 ?

꼭 한번 신청 하셔서 수업을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

 

 

 

Comments

 
1577-7934
평일 9:00am - 18:00pm
(주) 스토리에듀 사업자등록증 : 135-86-23846 | FAX:031-203-0579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69 (영통동 960-3) 뉴월드프라자 410호
대표 : 임기병   영어독서클럽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