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아니 200% 만족한 영독사과정

이명민 0 23 11.06 00:21

안녕하세요, 저는 영어강사 경력 14년차의 중견강사입니다.

곧 40세가 되다보니 마냥 학원에서 가르칠수만은 없을 것 같아 공부방을 차려야 되나...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는 분이 공부방을 혼자 운영하려니 수업준비가 버거워 ERC가맹을 맺었다고 하셔서 블로그 검색, 카페검색을 하며 어떤 곳인가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강남에서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을 마치며 영어동화책에 눈을 뜬 저에게 ERC 프로그램은 아주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공부방 개설에 앞서 실제로 ERC에서 어떤 철학을 가지고, 어떤 방식으로 이끌어가는 가를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서 ERC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첫 시간 교재를 받아들고 살짝 실망감이 들더군요. 타 기관에서는 제법 두꺼운 책이었는데 (물론 교재비는 별도였습니다) ERC 교재는 상대적으로 얇았으니까요.

하지만 강의가 거듭될수록 알차고 실한 수업이 그 간극을 메꾸고도 남았습니다. 오히려 넘치게 받은 수업이었습니다.

시간이 언제 가는지 모르게 벌써 수료를 하니 너무 아쉽더군요. 실장님의 강의는 듣고 또 듣고 싶은 마력이 있거든요. 

수강생이 이런 마음을 갖는다는 건 정말 멋진 일 아닌가요?! 

강의가 계속 듣고 싶어진다는 건 그만큼 수업준비와 진행이 철저하다는 뜻이기도 하고, 아주 유익해서 만족스럽다는 의미이기도 하니까 말입니다.

공부방에서 어떤 커리큘럼으로, 어떤 수업 flow로, 어떤 활동들을 해야 할 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 중심이 아닌 아이들 중심의 영어, 말못하는 학습이 아닌 자연스러운 영어습득, 읽기/듣기/말하기/쓰기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촘촘한 수업까지...

ERC의 철학과 수업방식은 제게 큰 감동이었고, ERC와의 인연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필리핀에서 테솔을 수료하고, 타 기관에서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을 수료한 사람으로서

ERC 영어독서지도사만의 매력을 꼽자면,

1. 수업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유인물을 많이 주십니다.

2.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수업으로 이끌어 주셔서 전혀 지루하지 않습니다.

3. 현재 수업현장에서 강의하시는 선생님의 수업을 눈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4. 마지막 시간에 했던 북메이킹, 게임은 정말 재미있고 유익합니다.

5. ​꼭 읽어봐야 할, 참고하면 좋을만한 책들을 추천해주십니다.

6. ​PA와 쓰기영역에 대한 이해가 깊어집니다.

7.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려고 하는 분이든, 엄마표 영어의 길을 잃으신 분이든, 공부방을 차리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될 지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는 수업이라 생각합니다.

​이런데 어떻게 추천을 안 할 수 있겠습니까?! ^^

ERC영독사에 대해 물으신다면 전 언제라도 추천하겠습니다! 강추!​

Comments

 
1577-7934
평일 9:00am - 18:00pm
(주) 스토리에듀 사업자등록증 : 135-86-23846 | FAX:031-203-0579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69 (영통동 960-3) 뉴월드프라자 410호
대표 : 임기병   영어독서클럽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