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도 행복했던 2달간의 영어독서지도사 과정~

유수경 0 32 11.06 01:04

서울에서 일주일에 두 번,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을 들으러 고속도로를 타고 가던 그 길이 정말 그리울 것 같습니다.

살면서 특별하게 느껴보지 못했던 한국만의 가을을 처음으로 맘껏 즐겼던 두 달 이었습니다.

맘같아선 눈이 내리는 풍경까지 즐길 수 있음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은 제게 아름다운 가을을 기억하게 하고 또 하얀 겨울까지 맞이했음 좋을만큼 그리울 것 같습니다.

교육이란.... 좋은 과정을 훌륭하신 선생님들께 전수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진심이 없다면 교육의 빛은 절대 빛날 수 없습니다.

휼륭하신 울 리사쌤은 진심을 담은 매우 정성된 교육을 저희 기수들에게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맘을 전하고 싶습니다. ^^ 선생님,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 과정동안 제일 인상깊었던 것은 울 리사쌤의 '늘 연구하고 공부하는 자세'였습니다. 

늘 연구하고 공부하며 어린이 영어교육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계십니다.

이런 선생님을 보며 교육자로써 나를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의 Contents 또한 매우 훌륭했습니다.

유치부~초등 저학년~초등 고학년~ ! 단계별, 수준별 리딩과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Activity는 부지런한 연구진들의 결과물이라 생각됩니다.

연령별 수준별 Activity에 관한 수업은 따로 특강반을 한 번 만들어주심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아이들의 Writing수업, 특히 고학년의 Essay 쓰는 활동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라서(모든 오류를 잡아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특별히 오픈되는 강좌를 잘 보지 못했습니다. 욕심을 좀 더 내자면 ERC에서 이 과정을 한 번 고민해 봐 주면 어떨까 합니다.

 

'아이들의 영어'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게 phonics과정입니다.

학부모들의 제일 큰 관심사와 요구를 외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과정에서 물론 Phonics teaching과정이 있었지만 Phonologicl Awareness와 Phonics에 시간을 좀 더 할애했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 과정도 따로 만들 수 있다면 좀 더 보충해 튼튼한 Phonics과정을 만들어 주심 어떨까 합니다.

 

ERC 영어독서지도사과정, 어린이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강추합니다!!!

다만, 서울에도 좀 있었음 합니다. ㅎㅎ

 

그 동안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많은 걸 배우고 갑니다. ^^ 

 


 

Comments

 
1577-7934
평일 9:00am - 18:00pm
(주) 스토리에듀 사업자등록증 : 135-86-23846 | FAX:031-203-0579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69 (영통동 960-3) 뉴월드프라자 410호
대표 : 임기병   영어독서클럽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