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곳!

최안나 0 199 04.22 11:15

 

 

 

 

지난 두 달 동안 아이를 등원시키고 영통으로 가는 길은 언제나 설레고 즐거웠습니다.

제 아이의 영어독서지도를 위해 시작한  배움이지만, 그 과정이 제 자신에게 또 다른 에너지와 꿈을 주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ERC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을 강력히 추천드리며, 그 이유에 대해 몇 가지 열거해보겠습니다.

 

 

1. 훌륭한 강사진

 

개인적으로, 어느 기관에서 무엇을 배우든 지도해주시는 선생님의 역량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RC영어독서지도사 강사님은 실제로 아이들을 지도해본 경험도 있으시고, 지금도 지도방법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연구를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더 신뢰가 가고 수업의 질이 전반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2. 실용적인 수업내용

 

영어독서지도에 관한 이론뿐만 아니라 수업에 실제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거의 매시간 교실에서 직접 가위와 풀로 자료도 만들고 액티비티도 직접 해 볼 수 있습니다

수업이 지루하고 딱딱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매 시간 만든 자료는 집으로 가져갈 수 있어서 별도로 만들지 않아도 돼서 많이 유익했습니다.

 

3. 수업자료 공유

 

실장님께서 그 동안 연구하면서 알게 된  좋은 책과 사이트를 아낌없이 알려주십니다.

실제로 저도 추천해주신 책들을 사서 아이에게 지도하고 있기도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굉장히 감동적인 점이기도 합니다.

누구든지 본인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알아낸 소중한 정보를 기꺼이 알려주는 것은

결코 쉬운 것은 아닐텐데 실장님께서  친절하게 다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4. 레슨 플래닝과 시강

 

아이들을 직접가 르치시는 분들에게 혹은 그럴 계획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몇년간 공부방을 운영해온 선생님을 초빙하여 수업하는 모습을 학생들의 입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책 한 권을 선정해서 레슨 플랜을 짜고 짧게 시강을 해보기도 합니다.

이 과정이 굉장히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배운 것으로 실제로 수업을 저렇게 하는 거구나 배울 수 있고,

레슨 플랜을 직접 짜면서  그동안 배운 것을 종합적으로 복습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저처럼 본인의 아이를 지도하려는 분이나,

실제 수업을 하시는 선생님들도 배울 수 있는 것이 많고

'나도 영어원서로 지도할 수 있겠다.'는 꿈과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저하지 말고 꼭 도전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