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C 영어 독서 지도사 수강 후기

서미정 0 226 04.27 08:58

 

  

 

ERC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을 수강 하게 된 동기는 영어 독서에 대해 알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독서에 관심도 있었고, 더욱이 영어 독서를 잘 하고 싶었습니다.

여러 가지 독서 방법이 있지만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으로 공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주위에서 추천해주신 분도 있었습니다.

    

 

ERC 영어독서서지도사 과정은 저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막연한 책 읽기에서 영어책을 체계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읽고 내용을 잘 정리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학습 하는 방법을 배우는 업그레이드의 기간이었습니다.

    

 

ERC 영어독서지도자 과정을 하면서 다양한 만들기도 배웠습니다.

책을 읽고 나서 그 책에 있는 내용들을 어떻게 활용하는 지 배운 것 입니다.

아코디언 북 만들기, 계단처럼 차곡차곡 넘길 수 있는 책 만들기 등 이었습니다.

아코디언 북으로 어버이의 날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독서를 위한 여러 가지 활동 방법을 배우니 다양한 책에 도입 할 수 있는 응용력이 생긴 것 같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 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배우고, 책을 즐겁게 읽고,

책을 읽고 나서 어떤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는 지 배웠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책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줄 수 있어 지속적인 책 읽기를 가능하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책이지만 읽지 않으면 무용지물인데, 책을 읽고 싶게 만들어 주는 활동 들인 것 같습니다.

책을 읽고 북 퀴즈를 푸는 것도 중요한 활동이지만, 책을 읽고 다양한 활동을 하는 수업은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 시켜주는데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실습도 해보니 몰입도가 좋고 아이들의 마음을 더욱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 사용한 예시도 구체적으로 알게 되니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활용하기 쉬운 것부터 어떻게 저렇게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것까지 다양했습니다.

차근차근 영어 독서를 하면서 본인의 생각으로 멋진 결과물을 내는 것 같습니다.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에서 수업은 하나하나 모두 도움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원리와 이해 그리고 활동 실습까지 어느 것 하나 좋지 않은 것이 없었습니다.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만들기와 활용하기도 좋았습니다.

레슨 플랜을 작성 할 때 피드백도 해주시고 아주 유익했습니다.

ERC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에서 배운 다양한 수업도구들 중에서도 좋은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강의 내내 미소를 잃지 않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멋진 강의였습니다.

여러 가지 질문이 있을 때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저도 아이들에게 그렇게 따뜻한 모습으로 영어독서를 지도한다면 아이들이 행복해하고 영어 책읽기를 정말 좋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영어 독서 지도사 수업 자체가 좋은 모델링 수업이 되었습니다.

좋은 수업 감사하고 더욱 발전하는 ERC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Comments